예비고1, 월별 공부 계획표 공유

입시정보 2017. 2. 23. 19:26

예비고1, 월별 공부 계획표!

 

 

3월

 

■임원, 동아리 선택을 신중하게 하라!

-임원직은 리더십, 봉사, 나눔, 희생이 가능하단 것을 표현할 수 있는 자리이기 때문에 학생부 종합전형에서 유리할 수도 있다.

-동아리 선택은 자신의 관심 분야를 나타낼 수 있고 관련 활동들은 자소서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, 매우 중요하다.

(방송, 경제, 수학, 과학탐구반 등은 경쟁이 치열할 수 있기 때문에 선발 방식을 파악하는 등 미리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)

 

4월

 

■첫 중간고사에 목숨을 걸어라!

-첫 중간고사가 3년의 성적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듯, 첫 중간고사는 매우 중요한 시험으로 사활을 거는것이 필요하다.

-먼저 중간고사 일정을 사전에 파악하고, 3~4주부터 중간고사 대비를 미리 해두는 것이 좋다.

-학생부 종합 전형에 불리하지 않도록 과목에 편차가 없게끔 모든 과목을 골고루 잘보는 것이 좋다. (좋아하는 과목에만 공부시간을 집중하지 않도록 한다)

-특히 한국사는 수능 필수 과목이자, 1학년때 대부분의 내용을 배우기 때문에 미리 잘 정리해두는 것이 좋다. 

 

5~6월

 

■대회 및 교내 활동을 통해 실적을 쌓아라!

-이 시기에 각종 대회나 교내 활동들이 많이 개최된다.

-다양한 경시 대회는 자신의 적성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며, 만약 수상을 하지 못했더라도 자소서의 자기주도학습과 전공적합성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된다.

-교내활동은 추후 학교 생활기록부에 진로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학생으로 기록 될 수 있다.

 

7월

 

■1학기 기말고사에 집중하라!

-기말고사는 중간고사 범위를 포함해서 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, 여유있게 미리 준비해두는 것이 좋다.

 

8월

 

■여름방학을 이용해, 예습과 복습을 하며 미뤄왔던 독서를 하자!

-여름방학을 이용하여 2학기 예습과, 1학기 때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 복습하는 것이 좋다. (주요 교과목들을 고르게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다.)

-독서는 마음이 양식을 쌓을 수 있으며, 자소서에서도 간접 경험을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3권 정도는 방학기간 동안 읽는 것이 좋다.

 

9월

 

■의미있는 활동을 하라!

-반드시 임원이 될 필요는 없지만.. 대입 학생부 종합전형에 자신의 명확한 역할이 드러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, 자신의 학급을 위해 잘할 수 있거나 도움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실천하라.

 

10월

 

2학기 중간고사에 집중하라!

-내신은 수시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, 철저하게 대비하고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이 필요하다.

 

11월

 

■학교 행사에 관심을 가지자!

-10월은 동아리 발표 등 다양한 학교 행사들이 많이 개최되는 달로써, 학생부 종합전형에 중요한 평가 자료로 될 수 있으니,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좋다.

-개인별 과제보단, 자신이 주체가 된 팀 과제를 임하는 것이 리더십, 협동심을 보여줄 수 있어 유리하다.

 

12월

 

■2학기 기말고사에 집중하라!

-2학기 기말고사는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험으로써, 잘 마무리해야 겨울방학 때 학업 계획을 잘 수립하고 차분히 잘 진행할 수 있다.

-이전에 잘 못봤던 시험 성적을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도 될 수 있다.

 

 

 

제시의 한마디

학교를 들어가는 만큼, 예비고1 학생들은 아마 모든 것이 낯설고 두려우실텐데요.

차분하게 하나씩 준비하시면, 올해도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꺼에요 ^^

모든 입시생들 파이팅입니다! ㅎㅎㅎㅎ

 

설정

트랙백

댓글